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관린 길거리 흡연 침뱉기 논란 사과 (+나이 데뷔 워너원 프로필 인스타)

by ♩♪ 2020. 11. 24.

라이관린 길거리 흡연 침뱉기 논란 사과 (+나이 데뷔 워너원 프로필 인스타)

최근 그룹 워너원 및 대만 출신 가수 라이관린이 길거리에서 흡연 및 침뱉기를 하는 사진이 포착된 적이 있습니다.

이에 중국에서 많은 논란이 되었는데요, 결국 라이관린은 사과를 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자세한 내용 및 라이관린 나이 데뷔 워너원 프로필 인스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라이관린 길거리 흡연 침뱉기 논란 및 사과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중국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고 침을 뱉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자 이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11월 24일 라이관린은 자신의 웨이보(SNS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공인으로서 잘못된 행동을 했다. 여러분들의 비판을 받아들이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한다"고 적었습니다.

    앞서 최근 중국 인터넷을 중심으로 라이관린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턱스크를 한 채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고 침을 뱉는 사진이 확산 및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포털사이트 및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올랐는데요, 중국 네티즌들은 라이관린의 비도덕적 행위에 많은 비난을 쏟아낸 바 있습니다.

    라이관린 나이 데뷔 워너원

    라이관린은 2001년 생으로 2020년 기준 나이 20세입니다.

    타이베이 시 근처에 있는 신베이 시의 린커우 구에 있는 리위엔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그 근처에 있는 린커우중학교에 진학했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미국 LA에서 5년 동안 거주했다고 한다는데요, 당시 영어 이름은 에드워드 라이였다고 하며, 이후 중국에서도 잠시 거주했다고 합니다.

    2016년 스스로 지원한 큐브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하여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디션 당시 주걸륜의 '聽媽媽的話(청마마적화)' 중국어 랩을 선보였습니다.

    심사를 맡았던 큐브 신인개발팀은 목소리 톤이 좋고, 체격 조건도 좋으며, 호감형 외모에 중국어와 영어가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보았다고 합니다.

    당시 라이관린은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했지만,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확신을 느껴 합격 판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였으며, 최종 7위로 프로젝트 그룹 Wanna One 워너원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워너원은 지난 1월 512일 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는데요, 이후 라이관린은 펜타곤 우석과 유닛 앨범을 내고 중국 드라마를 촬영하는 등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동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지난해 7월 큐브 인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는데요, 법원은 라이관린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라이관린 프로필

    이름 : 라이관린 (賴冠霖, Lai Kuanlin)
    영문명 : Edward Lai
    출생 : 2001년 9월 23일 (20세), 대만 신베이 시 린커우 구
    국적 : 대만
    신체 : 183cm, 64kg, O형, 285mm, 상의 100, 하의 31
    가족 : 부모님, 누나, 반려견 라이피, 라이장, 반려묘 란메이
    학력 : 리위엔 초등학교 (졸업), 린커우 중학교 (졸업)
    소속사 :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우석X관린 • Wanna One
    포지션 : 서브래퍼
    데뷔 : 2017년 Wanna One 미니 1집 1×1=1(TO BE ONE)
    별명 : 린린, 판린, 걸이버 막내, 이관린, 판크린, 판랑둥, 뵹아리, 관라니, 애기천사, 하이관린, 명예 부산인, 형아 콜렉터, 라이탕평, 우유탱크, 샤오라이
    취미 : 음악 감상, 기초 댄스
    특기 : 중국어, 영어

    라이관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fficial_lai_kuanlin/


    (최신 소식과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진 류이서 난임에 과거 발언 재조명 (+ 나이 학력 직업 승무원 성형전)

    전진 류이서 난임에 과거 발언 재조명 (+ 나이 학력 직업 승무원 성형전)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에서 전진 류이서 커플이 실제 산부인과를 찾았는데, 여기서 난임이라는 판단이 나와 충격을

    doef-partners.tistory.com

     

     

    이수영 회장 나이 가족 자녀 남편 김창홍 변호사

    이수영 회장 나이 가족 자녀 남편 김창홍 변호사 이수영 회장이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인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서 화제입니다. 이수영 회장은 카이스트에 766억을 기부한 것으로도 유명하

    doef-partners.tistory.com

     

     

    갤럭시 노트 20 이후로 단종 충격적인 이유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노트 20 이후로 단종 충격적인 이유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20을 이후 단종이 될 수 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9월 글로벌 판매 1위를 수성했음에도 불구하고

    doef-partners.tistory.com

     

     

    경북 영주 안동 포함 코로나 확진자 동선 (+15번 확진자)

    경북 영주 안동 포함 코로나 확진자 동선 (+15번 확진자) 경북 영주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경북 영주 코로나 확진자 동선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자

    doef-partners.tistory.com

     

     

    배우 한민채 결혼 남편 나이 차이 (+프로필 인스타)

    배우 한민채 결혼 남편 나이 차이 (+프로필 인스타) 배우 한민채가 결혼을 한다는 소식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편이 누구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이에 배우 한민채 결혼 남편

    doef-partner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