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코로나 동선, 52명 무더기 확진 비상

by ♩♪ 2020. 10. 14.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코로나 동선, 52명 무더기 확진 비상

부산 해뜨락요양병원1

부산 해뜨락요양병원에서 52명이 무더기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 및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코로나 동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2


1.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52명 집단 감염

부산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직원과 환자 등 50여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비상이 걸렸습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북구 만덕동에 있는 해뜨락 요양병원 직원 10명과 환자 42명 등 5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만덕동은 최근 확진자 집중적으로 발생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동(洞) 단위 방역 강화 조치가 이뤄진 곳입니다.

한 집단에서 52명이 확진된 것은 부산 집단 감염 사례 중 규모가 가장 큽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3

역학 조사 결과 해당 요양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조무사(50대 여성·485번 확진자)가 13일 확진됐습니다.

보건당국은 확진자가 일하는 요양병원 직원과 환자 262명을 모두 진단 검사한 결과 14일 오전 52명이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요양병원은 동일 집단 격리(코호트 격리)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보건당국은 최초 확진된 485번 환자의 감염경로와 최초 증상발현시점, 이후 동선에 따른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4

간호조무사라는 직업 특성 때문에 환자들과 밀접 접촉하는 경우가 많아 추가 확진자는 더 나올수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요양병원에 고령 환자나 기저 질환자가 많아 확진자들의 건강상태도 우려되는 대목입니다.

여기에다 485번 확진자 감염경로가 불분명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5


2. 부산 해뜨락요양병원 코로나 동선

부산 해뜨락요양병원의 코로나 동선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시고 본인의 건강 및 추가적인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조금만 더 서로 힘써주시면 어떨까 싶어요.

이번 사태가 빠르게 종식되어 부산에서 코로나가 크게 확산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6부산 해뜨락요양병원7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광역시

부산 확진자 이동경로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20.10.7)"에 따라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정보에 한하여 공개함 (공개 기간) 정보 확인 시 ~ 마지막 접촉자와 ��

www.busan.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