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희 프로필 (+나이 이혼 사유 남편 서세원 재혼 자녀 딸 서동주 아들 서동천)
최근 서정희가 '박원순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이에 서정희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이에 서정희 프로필 나이 이혼 사유 남편 서세원 재혼 자녀 딸 서동주 아들 서동천 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서정희 나이 고향 가족관계 학력 모델 데뷔
서정희는 모델 출신의 정치인인데요, 1962년 생으로 올해 나이 2020년 기준 5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이며 4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으며 서정희의 어린 시절은 조금 불우한 환경이었다고 전해집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가 초등학교 입학 전에 일찍 돌아가셔서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하며 주로 외할머니가 돌봐주셨다는 것이죠.
하지만 고등학교 재학 당시 모델로 뽑히며 연예인 생활을 시작 후 요정같은 이미지로 광고계를 평정하며 최고의 CF 스타로 활약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서정희의 학력은 동명여자고등학교 중퇴인데요, 데뷔는 1981년 제과 광고모델에 발탁되면서 해태제과와 금성전자 전속 모델로 활동을 했지만 전 남편 서세원과 결혼하며 모델계를 은퇴했습니다.
2. 서정희 결혼 충격적인 이유 (+남편 서세원)
서정희는 19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서세원과 결혼는데요, 한 방송을 통해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것은 바로 남편 서세원이 결혼 전 천국은 전부 네 것이라며 공부도 시켜준다고 말했고, 당시 어렸던 서정희는 너무 순진한 마음에 결혼을 선택했다고 하죠.
하지만 결혼생활 32년 만에 2015년 전 남편 서세원과 합의 이혼을 하며 화제가 되었는데, 이후 밝혀진 두 사람의 결혼 생활에 대한 사실들이 밝혀지며 대중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결혼의 전말은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한 것인데요, 당시 18살이었던 서정희는 불우한 가정 환경 속에서 연예인이 되고 싶었고, 서세원은 그런 서정희에게 연예인을 시켜주겠다고 하며 성폭행을 했다고 합니다.
그 일때문에 서정희는 임신을 하게 되어 당시 사회 분위기 상 어쩔 수 없이 서세원과의 결혼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서세원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엄청났었는데, 이제 막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던 어린 나이의 서정희와 결혼을 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 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결혼 후 방송에서 잉꼬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결국 사건이 터지고 맙니다.
2014년 5월 서정희가 서세원을 112에 직접 신고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인데요, 당시 서정희는 서세원에게 목을 졸리는 등 폭행을 당했고, 112에 직접 신고하면서 형사소송을 진행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그 동안 감춰졌던 서정희 서세원의 결혼 생활의 충격적인 모습들이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서정희는 19살 어린 나이에 서세원을 만나 성폭행에 가까운 일을 당했고, 2개월 만에 결혼하게 되어 32년간 거의 포로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세원은 결혼 이후에도 폭행과 내연녀등의 문제를 일삼았고, 심지어 딸 서동주와 같은 나이 또래의 내연녀와 외도를 하고 있다고 폭로하기도 했죠.
서정희는 2015년 재판과정에서 남편 서세원이 무서워서 감히 이혼을 요구를 할 용기가 나지 않아 참고 살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결국 두 사람은 2015년 8월 합의 이혼하게 되었고, 서세원은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3. 서정희 재혼 자녀 딸 서동주 아들 서동천
이후 방송 활동이 많지 않았던 서정희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하며 활동을 재개하였고, 에세이물 '혼자사니 좋다'를 출판하여 작가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정희는 최근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하여 가장 힘든 순간이 언제였냐는 질문에 그동안 견디고 살았던 순간이 세간에 공개되는 것이 오히려 너무 힘들었다며 아이들과 신앙의 힘으로 버텨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남편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던 것은 남편을 목사로 만들면 모든 것이 변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참고로 서세원은 1956년생으로 2020년 기준 나이 65세인데요, 대륜고등학교, 경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로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과거 코미디언으로 활동 했으며 방송활동 이후 영화 제작자와 목사를 했지만 제명되었습니다.
서세원은 현재 재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서정희와 이혼 후 2016년 김모 씨와 재혼을 했으며 혼외자로 딸이 있다고 합니다.
서세원은 재혼 후 아내와 함께 지난해 12월 캄보디아로 이주하여 문화관광부 장관 제안으로 캄보디아에 방송사를 세우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3조원에 달하는 부동산 건설 사업건을 따냈다고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서정희는 결혼 후 아들 서동천과 딸 서동주를 낳았는데요, 서정희 딸 서동주는 현재 미국 변호사로 국내에서 방송인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거 명문 훼슬리 여자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였고, 와튼스쿨 마케팅학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서정희 아들 서동천은 특별한 근황은 전해지고 있지 않고 있는데요, 지난 2013년 결혼 당시 보도에 따르면 일본 와세다 대학교 동창을 아내로 맞이했다고 합니다.
4. 서정희 프로필
이름 : 서정희 (徐貞姬)
출생 : 1962년 12월 14일 (59세)
출생지 : 서울특별시
본관 : 이천 서씨
학력 : 동명여자고등학교(중퇴)
종교 : 개신교
정당 : 기자통 화이트
가족 : 딸 서동주(1983년생), 아들 서동천(1985년생)
형제 : 1남 3녀 중 둘째(차녀)
5. 서정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unghee_suh/
(최신 소식과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