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이코리아 중국 한복공정에 국제 소송 진행
애국 마케팅으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가 도넘은 중국의 한복공정에 국제 소송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중국이 한복은 물론 김치, 한글 공정까지 하고있는 와중에 반가운 소식이죠.
이에 해당 내용 및 라카이코리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라카이코리아 중국 국제 소송 진행
지난 3.1절 102주년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에 한복 광고를 진행한 한 국내 패션 브랜드가 중국 네티즌들 항의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국내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는 지난 3월 4일 "최근 당사에서 3.1절 102주년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에 노출한 한복 옥외광고와 관련해 중국 고객분들의 항의 전화와 메일이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복이 대한민국 고유의 전통 의상이라는 것은 한 치의 의심조차 할 수 없는 절대 불면의 명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중국이 '파오차이'라 주장하는 한국의 전통 음식 김치와 한반도라는 작은 땅 위에서 흐르고 맺혔던 모든 역사 또한 마찬가지다"라고 말했죠.
또한, "하지만 이와 관련한 항의가 다수 인입되고 있는 것에 라카이코리아는 다소 유감스러운 마음을 표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라카이코리아 측은 "우리 것을 우리 것이라 칭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라고 하면서 "오히려 우리 문화와 음식이 우리 것이라고 알려야만 한다는 현실이 매우 통탄스럽다"고 한탄했습니다.
라카이코리아 측은 중국이 동북공정을 멈추고 왜곡된 사실을 정정할 때까지 중국 판매를 무기한 중단할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또 수위를 넘는 역사 왜곡과 무자비한 악플들에 대해서는 "국제 소송으로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법적 대응으로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라카이코리아 한복 광고 이유
최근 중국은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을 중국 명나라 때 입던 '한푸'라고 주장하며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도 넘은 왜곡을 이어가고 있죠.
그리고 앞서 라카이코리아는 지난달 26일 공지를 통해 3.1절 102주년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고 알렸습니다.
당시 라카이코리아 측은 한복 광고 진행 이유에 대해 "최근 중국의 동북공정이 점차 심화되고, 우리의 다른 고유문화로까지 번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에 저희 라카이코리아는 우리 문화를 지키고, 또 3.1절 102주년을 기념하고자 한복 이미지를 활용해 광고를 송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3. 라카이코리아 어떤 회사?
라카이코리아는 미국 슈즈 브랜드 라카이의 한국법인인데요, 보드화 전문회사로 시작해서 스니커즈를 포함한 일반 운동화, 의류, 모자, 팔찌등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애국 마케팅으로 유명한 회사이기도 한데요, 2020년 욱일기를 보내면 전부 소각해 주겠다는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일본 내에서 2020년 8월의 이슈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3.1절 101주년을 맞아 독도 팔찌를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는데요, 적자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계속하여 진행하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항하는 애국 마케팅으로 국내에서 각광받기 시작한 기업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최근 뉴욕 타임스퀘어에 태극기와 한복 광고를 걸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지속적으로 역사 왜곡에 맞서는 애국기업이며 해외 가격은 비싸게, 한국 가격은 저렴하게 책정하는 차별적 가격정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최신 소식과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