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 고영욱 인스타 시작한 소름끼치는 이유 (+네티즌 반응 과거 출소 트위터 인스타 프로필)
9년 전 미성년자 성폭행 및 강제 추행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성범죄자 고영욱이 인스타그램을 새로 개설했습니다.
본인이 한 행동을 생각하면 정말 이럴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뻔뻔한 모습인데요, 인스타를 시작한 이유가 아주 충격적입니다.
이에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성범죄자 고영욱 트위터 메세지
혼성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미성년자 성폭행 및 강제 추행 혐의로 논란이 된지 9년 만에 세상과 소통을 예고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고영욱은 1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안녕하세요 고영욱입니다. 이렇게 다시 인사를 드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이젠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합니다. 여기에 긴 글을 남길 수 없어서"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인스타그램 주소를 공개했는데요, 해당 주소는 글 아래쪽에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 "늘 성찰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건강하세요!"라고 했습니다.
2. 성범죄자 고영욱 인스타그램 게시물
성범죄자 고영욱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본인의 과거 사진을 게재하면서 "저는 9년 가까이 단절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살아있는 한 계속 이렇게 지낼 수는 없기에. 이젠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합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직도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늘 성찰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세요"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게시물에서는 본인의 어머니 과거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하고 "저희 엄마를 걱정해 주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얼마 전 정환이 형이 보내준 젊은 시절 엄마의 사진을 올려봅니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저로 인해 많은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지만. 다행히도 반려견들과 건강하게 지내고 계십니다. 엄마의 건강하신 최근 모습도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걱정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3. 성범죄자 고영욱 네티즌 반응
고영욱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 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겠다고 한 내용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소통을 예고한 고영욱을 부정적 시선으로 바라봤는데요, 고영욱 트위터에는 "너무 싫다", "양심도 없다", "이건 아니다", "무슨 소통을 하냐", "당신이 뭔데 소통을 해요? 이 세상에 나오지마세요.", "아 오늘 잠 못자겠네 무서워라", "다시 소통단절 부탁" 등 싸늘한 반응이 담긴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범죄자 고영욱이 세상과 소통을 예고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이 냉소적이고 부정적인 이유는 바로 과거 그가 저지른 죄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로 연예인 활동이 중단됐는데요, 오래 전 소식이라 이와 관련한 성범죄자 고영욱의 과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 성범죄자 고영욱 과거 성폭행 사건
성범죄좌 고영욱은 과거 2010년 7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서울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명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대법원은 지난 2013년 12월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확정 판결했고, 신상정보 5년 공개·고지와 3년의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후 2015년 7월 서울남부교도소에서 전자발찌를 차고 만기 출소했는데요, 2018년 7월 전자발찌 착용 기간이 만료됐다고 합니다.
또한, 성범죄자 고영욱은 출소 당시 "모범이 돼야 하는 연예인으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당시에도 미성년자를 상대로 한 성폭력 범죄에 대해 많은 이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5. 성범죄자 고영욱 하필 지금 복귀하려는 이유
고영욱이 복귀하려는 소식을 들으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주 황당하기 그지 없는데요, 도대체 누가 아동 성범죄자와의 소통을 원할까 의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자발찌를 풀었다고 해서 그 죄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비록 장치는 풀어도 해당 신상정보는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서 공개가 되는데요, 안타까운 점은 이 마저도 2020년 7월부로 만료됐습니다.
슬슬 감이 오시나요? 더 이상 전자발찌로 인한 위치추적을 받지 않고, 신상정보 공개 기간도 만료가 되니 세상과 소통을 하겠다고 나선 그 심보가 아주 괴씸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행동을 보면 죄의식만 없는 것이 아니라 눈치도 없어보이는데, 사람들이 본인의 진실을 잊었다고 착각하는 일 없이 조용히 숨죽여 살길 바랍니다.
범죄자가 TV에 출연하는 대한민국은 그 누구도 바라지 않습니다.
6. 고영욱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글 전문
1) 트위터
안녕하세요 고영욱입니다.
이렇게 다시 인사를 드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이젠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합니다.
여기에 긴 글을 남길 수 없어서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instagram.com/koyoungwookgo
늘 성찰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건강하세요!
2) 인스타그램 1
안녕하세요 고영욱입니다.
이렇게 다시 인사를 드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이죠.
저는 9년 가까이 단절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살아있는 한 계속 이렇게 지낼 수 는 없기에 이제는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합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늘 성찰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세요.
3) 인스타그램2
저희 엄마를 걱정해 주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얼마 전 정환이 형이 보내준
젊은 시절 엄마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
저로 인해 많은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지만...
다행히도 반려견들과 건강하게 지내고 계십니다.
⠀
엄마의 건강하신 최근 모습도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걱정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 고영욱 인스타그램 주소
(최신 소식과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