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나이 고향 학력 프로필)
박영선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주요 공략 및 박영선 장관의 프로필이 관심사가 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에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내용 및 나이 고향 학력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월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는 우상호 전 원내대표에 이어 두번째입니다.
박영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서울시 대전환'을 강조했는데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시민보고' 형식 간담회를 열어 본인의 공략을 설명했습니다.
박영선은 "지금부터 서울시민과 함께 이 엄중한 코로나19의 겨울을 건너 새로운 서울의 봄으로 가는 여정을 시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는데요, 주요 공약으로 도시 공간(재개발· 재건축포함), 디지털 경제, 교육·돌봄 대전환, 맞춤형 복지, 보건·헬스 케어 등을 내놓았습니다.
2. 박영선 나이 고향 학력
박영선은 1960년 생으로 2021년 기준 나이 62세인데요, 고향은 경상남도 창녕군이며, 학력은 경희대학교 지리학 학사 및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 석사를 전공했습니다.
박영선은 언론인 출신 정치인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인물 중 한 명인데요, 민주당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여성 정치인 중 한 명이며, 대한민국의 제17~20대 국회의원이며, 지역구는 서울 구로구 을이었습니다.
박영선은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열린우리당 비례대표)으로 당선된 이후 민주당 정책위의장과 최고위원, 제19대 국회 법사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재벌개혁특위 위원장 등을 역임했는데요, 지난 대선에서는 문재인 캠프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박영선은 지난 2013년 법사위원장 시절 징벌적 손해배상 확대, 일감 몰아주기 규제 등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등 중소기업계와도 인연을 갖고 있습니다.
박영선은 이 뿐만 아니라 지역구인 구로구 을의 경우 서울 최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디지털단지가 있어 중소 및 벤처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나름 높은 편이고, 2011년 중소기업과 골목 상권을 지키는 의원 모임에서도 활동한 경력이 있어 중소벤처기업부의 초대 장관으로 하마평에 오르기도 했던 인물입니다.
박영선은 그 이후로 비록 문재인 정부의 첫번째이자 초대 중기부 장관 자리는 홍종학에게 내주었지만 그 이후에도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으며 굵직한 역할을 이어갔고, 2019년 4월 제2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 임명된 바 있습니다.
3. 박영선 프로필
이름 : 박영선, 朴映宣, Park Young-sun
출생 : 1960년 1월 22일 (62세),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신전리
거주지 :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신도림삼성쉐르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일본 도쿄 미나토구 아카사카
본관 : 반남 박씨
현직 : 세계경제포럼 선진제조 및 생산 이사회 이사
재임기간 : 제2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2019년 4월 8일 ~ 2021년 1월 20일)
형제자매 : 2남 1녀 중 첫째
배우자 : 이원조
자녀 : 슬하 1남 (1998년생)
학력 : 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지리학 / 학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 / 석사)
종교 : 개신교 → 천주교 (세례명: 에스더)
신체 : 170cm , O형
소속 정당 :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수 : 4
의원 대수 : 17, 18, 19, 20
경력 :
MBC 기자
열린우리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재벌개혁특위원장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당연직위원
(최신 소식과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다른 글을 참고하세요.)
댓글